커뮤니티
커뮤니티 > 동아리
동아리
페이지 : 1/1    총게시물 : 1
  • 생명과학과 동아리-멘토멘티 동아리, 토익스터디 동아리

    코로나 19로 인한 비대면 수업, 행사 좌절 등의 이유로, 많은 학생들이 학교생활에 적응하는 것을 어려워 한다. 

     

    때문에 동기, 선후배와 어울리는 기회를 만들고 본인의 역량과 전공선택에 대한 도움을 주는 멘토멘티 동아리와 학과 특성상 영어가 중요한 만큼 토익 점수가 필요한 인원 혹은 토익 영어를 하고 싶은 인원을 모아 공부 진행을 하는 토익 스터디 동아리로 2개의 동아리를 만들게 되었다.

     

    멘토멘티 동아리에서는 5~6명에 한팀으로 조별이 나뉘어지게 되고 학생회실, 아뜰리에, 카페, 학교 내 도서관, 빈 강의실 등 에서 서로 시간이 될 때 

    최소 일주일에 한번은 동아리 활동을 진행한다. 

    조별 안에서 전공 공부 는 물론 전공 선택에 대한 고민과 학교생활을 하면서 어려움 등 고민을 말함으로써 멘토의 상담과 학과 내 실험실 투어 등 

    학교생활 적응과 전공 선택에 대한 고민을 도와주고 있다.

     

    토익 스터디 동아리에서는 초급반, 중급반, 고급반 으로 나뉘어서 스터디가 이루어 지고 있다. 

     

    급반은 토익을 처음 공부하거나 토익 점수가 500점대 미만인 학생, 중급반에서는 토익 점수가 500-700점인 학생, 고급반에서는 토익점수가 

    700점 이상인 학생으로 나뉘고 있으며 각 반에는 리더가 존재한다. 

     

    스터디를 시작하기 전 목표 점수를 조사하고 다 같이 모여 공부 시간을 계획 한다. 

    매일 한 시간 이상 토익 공부를 해야하며 간단한 플래너를 작성해야 하며 (주말제외) 단어시험은 모여서 스터디 하는 날 진행되며 각 반의 리더가 

    단어 시험문제를 제출하게 된다. 

     

    스터디 동아리인 만큼 함께 공부를 진행하면서 서로에게 동기부여가 되며, 자신의 목표를 달성 할 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다. 

     

    이러한 과정을 진행함으로써 전공 뿐만 아니라 자신의 개인역량에 보탬이 되고 있는 토익 스터디 동아리이다.

     

     

    멘토멘티 동아리 : 한창수 010-8959-4768

    토익스터디 동아리 : 최보희 010-6861-8799